winterwolf.egloos.com

Never Cry Wolf

포토로그





쟁점과 무관한 지위의 악영향 - Warhammer 40k

[40k] 간단하고 올바르게 보는 GW 룰 텍스트 해석 

http://warhammer40kbloodangels.blogspot.com/2009/01/warhammer-40k-blood-angels-rules.html

...

오늘 같은 동호회의 K군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점프 인팬트리가 험지에 어설트 할 때에도 위험지역테스트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의문사항이 있었다. 그래서 간단한 독해를 하기로 했다. 나의 편의와 오해방지 - 약 9:1의 비율 - 를 위해서 그냥 아무렇게나 직역해보았다.

JUMP INFANTRY
Jump infantry are equipped with jump packs, jet packs, sometimes wings, teleport devices or other means of moving quickly over short distances. They commonly take advantage of these by dropping onto the battlefield in the midst of the enemy – heroically or foolishly depending on your perspective. Jump infantry can move like normal infantry or activate their jump device to make a high-speed move, combining some of the best elements of both mounted and ordinary infantry. Jump infantry tend to be a rare and valuable commodity in most armies.

점프 인팬트리는 점프팩, 제트팩, 가끔 날개, 텔레포트장비 또는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타 수단들을 장비하고 있다. 그들은 흔히 적들의 한 가운데에 - 관점에 따라 영웅적이거나 바보같거나 - 등장함으로써 우위를 점하게 된다. 점프 인팬트리는 일반 보병처럼 움직이거나, 점프장치를 가동해서 기병과 평범함 보병들을 아울러서 가장 우수한 고속기동을 할 수 있다. 점프 인팬트리는 대부분의 부대에서 드물고 가치있는 자산으로 취급받곤 한다.

JUMP INFANTRY
(생략)
 -  Movement
Jump infantry can use their jump packs (or equivalent) and move up to 12" in the Movement phase. This is optional and they can choose to move as normal infantry if they wish. When using jump packs, movement is not reduced for difficult terrain, and jump pack equipped models can move over all other models and all terrain freely. However, if jump infantry model begins or ends its move in difficult terrain, it must take a Dangerous Terrain test. ( 참고 : http://dresden.egloos.com/1972358)

점프 인팬트리는 그들의 점프팩(또는 그에 해당하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단계에 12인치를 이동할 수 있다. 이것은 선택사항이며, 원한다면 일반 보병처럼 이동할 수 있다. 점프팩을 이용할 때에는, 이동은 험지에 의해 감소되지 않으며, 또한 점프팩을 장비한 모델들은 다른 모델이나 지형을 넘어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점프 인팬트리 모델이 자신의 이동을 험지 안에서 시작하거나 끝낸다면 위험지역테스트를 해야한다.

 - Assault
Jump infantry assault 6" like normal infantry. This move is slowed by difficult terrain in the same way as other infantry,because the unit always covers the last few yards of an assault on foot.

점프 인팬트리는 일반 보병처럼 6인치 어설트한다. 이 이동은 다른 보병들과 같은 방식으로 험지에 의해 느려지는데, 이는 그 부대가 언제나 어설트의 마지막 몇 야드는 직접 뛰어서 가기 때문이다.

........

어떤 사람들은 이걸 읽고도, 점프 인팬트리가 험지로 돌격할 때, 위험지역테스트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기도 한다고 한다. ...풉!

핑백

  • Ashura City : 점프팩 보병은 험지에서 걸어다닐 수 있을까? 2009-11-29 17:30:30 #

    ... 수 있다. 하지만 [점프팩 보병] 이 험지에서 이동을 시작하거나 끝마치는 경우에는 위험 지형 테스트를 해야 한다. 다음으로 실루엔님의 해석을 보면, (http://winterwolf.egloos.com/1972382)점프 인팬트리는 그들의 점프팩(또는 그에 해당하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단계에 12인치를 이동할 수 있다. 이것은 선택사항이며, 원한 ... more

  • Never Cry Wolf : 언어의 문제? (2) - 언어가 문제! 2009-12-18 13:29:10 #

    ... 을 보이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특히 이동단계 Movement Phase와 관련해서는 의견이 갈라지지만, 최초에 내가 문제삼았던 돌격단계 Assault Phase - [쟁점과 무관한 지위의 악영향]을 볼 것. 나는 다른건 몰라도 돌격시에 위험지역테스트를 하는 것을 정말 어이없다고 생각했다. - 와 관련해서는 '걸어서 이동하더라도 위험지역테스트를 해야한다' ... more

덧글

  • 아슈라 2009/11/29 03:15 #

    윤찬님도 Jawaballs 아시네요.ㅋㅋ 저 사람 좀 웃긴데
    일단 위 내용을 보면 별 달리 추가할 것이 없지 않나요? 그래도 혹 모르니 지형란과 어썰트란을 살펴보고 다시 올게요
  • 실루엔 2009/11/30 15:17 #

    딱히 알고 있는게 아니라 이번 내용때문에 검색하다가 찾았음. 'ㅡ'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