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wolf.egloos.com

Never Cry Wolf

포토로그





에버블라이트 - 카니비언 (사진추가) - Warmachine/Hordes

내려다보며 사진을 찍는 앵글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낮은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조금 추가함.

-----------------------------

길었던 카니비언 작업의 마지막.

그 동안 만들면서 어딘지 허전해보이는 느낌이 있었는데, 마무리 하는 과정에서 발견.
머리의 볼 부분 둥근 부위가 갑각색상이 아니라 피부색상이었다! (...)




아이언클래드와의 크기비교
조형만으로는 압도적이지만, 잘못 걸렸다간 오히려 카니비언이 떡실신 당하긴 한다. ㅋ;

덤으로 정면표시에 대한 사족.
전후방 표시를 할 때에 정면을 어떻게 할 것인지 두 가지 대안을 놓고 고민했었다.

1. 어깨를 마주보는 방향
2. 머리를 마주보는 방향

어깨를 마주보는 방향이 더 멋있기도 하고, 실제 게임을 할 때에는 뒷모습을 주로 보게 되는 만큼 척추선을 기준으로 잡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기는 하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머리가 전방으로 튀어나가게 되므로 아래 사진처럼 베이스가 닿기 전에 모델끼리 부딪힐 염려가 있었다. 상대로 삼은 주석제 아이언클래드가 초기 조형이라 다소 작아서 그나마 가깝게 갔지만, 조금이라도 모델이 커지면 근접전 거리를 확인하는 데에 문제의 소지가 있다.

그래서 게임용으로는 머리를 마주보는 방향을 전방으로 표시했다. 이렇게 하면 카니비언의 머리가 베이스 중앙에서 살짝 빗겨난 형태가 되고, 왼팔도 그다지 앞으로 많이 뻗지 않은 상태라, 아래 사진에서처럼 무리없이 베이스 접촉까지 가능했다.

덧글

  • 노스페라투 2013/01/20 10:04 #

    역시 실루엔님이네요. 잘칠하신다...
  • 실루엔 2013/01/20 19:26 #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