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wolf.egloos.com

Never Cry Wolf

포토로그





[배틀리포트] 130406 에버블라이트 vs. 트롤블러드 - Battle Reports

지난 7일(일), 매드 포 미니어처(이하 매미)에서 천화님의 트롤블러드와 한 경기 붙었습니다.
사진 먼저 올리고 배틀리포트를 작성하려는데 마침 문제의 이글루 서버점검이 있었죠. ㅎㅎ
이제서야 내용 다시 올려봅니다. 

전투규모는 35점, 미션은 "무인지대 No Man's Land"로 테이블의 중앙선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4인치씩 떨어진 라인을 긋고,
마치 DMZ처럼 전장을 가로지르는 이 지역을 3라운드부터 혼자서 점령하게 되면 즉시 승리하게 되는 시나리오입니다.

========================================

1라운드

o 트롤블러드
   - 중앙의 험지를 향해 크릴 워리어들이 벽을 치듯이 몰려들어옵니다.
   - 어스본 다이어트롤을 위시한 트롤블러드의 워락과 주요병력이 크릴 워리어 뒤를 따라옵니다.
   - 좌익의 피그 매복병들은 전력질주하여 접근합니다. 잠시 후 이게 뼈아픈 실책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o 에버블라이트
   - 중앙 지역을 순순히 내어줄 수는 없지만, 그러자면 크릴 워리어의 선제돌격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좌익의 검사대(1)가 전력질주하여 절반의 병력으로 전방 주요 길목을 차단하고, 남은 병력은 후속하여 돌격할 준비를 합니다.
   - 중앙의 검사대(2)는 마법 [쇄도 Dash]에 힘입어 18인치 전력질주하여 세 명이 피그 매복병과 교전에 들어갑니다!
   - 피그 매복병 쪽의 안젤리우스에게는 연합사격의 피해를 막기 위해 [별그림자 Occultation]를 걸어줍니다.



2라운드

o 트롤블러드
   - 크릴 워리어들은 마드락의 [굳건한 발디딤 Sure Foot]으로 험지를 가로질러 돌격합니다만, 한 명을 잡아내는 데에 그칩니다.
   - 피그 매복병들은 세 명을 잃으면서 교전이탈하여 검사대를 제거하려고 해보지만, 검사대를 제거하는데 실패합니다.

o 에버블라이트
   - 생각보다 피해가 크지 않고 전열이 이미 난전에 들어가자 특기 [유혈의 파도 Tide of Blood]를 시전합니다!
   - 리야스는 최대한 많은 검사대를 특기의 범위에 두기 위해 직접 전열에 뛰어들어 크릴 워리어 한 명을 잡아냅니다.
     또한 크릴 워리어쪽의 안젤리우스에게 [혼연일체 Rapport]를 걸어 전투력을 끌어올립니다.
   - 검사대(1), (2)가 모든 공격을 쏟아부어 크릴 워리어 부대 절반을 처치합니다. 크릴 워리어는 사기체크에 실패, 도주합니다.
   - 이렇게 생긴 전열의 구멍으로 안젤리우스 한 마리가 날아들어 트롤 액서에게 돌격, 큰 피해를 주지만 잡아내지는 못합니다.
   - 피그 매복병을 쫓던 검사대(2) 두 명도 추가로 두 명을 처치하여 적 병력을 줄여나갑니다.


3라운드

o 트롤블러드
   - 액서가 광포화 체크에 실패, 안젤리우스를 한 대 때리고 기동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 이 때문에 어스본 다이어트롤의 앞길이 막혀 트롤블러드의 기동이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 보다 못한 마드락이 직접 나서서 검사대(1) 일부를 처치하고 안젤리우스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 펠 콜러 히어로가 전열에 나선 리야스에게 돌격하여 즉사시키고도 남을 피해를 입히지만 전이시킵니다.
      뒤이은 공격이 빗나가자 리야스는 [되받아치기 Riposte]로 펠 콜러 히어로의 총 체력의 절반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검사대의 끈질긴 추격에 발이 묶인 피그 매복병은 필사적인 저항을 하지만 별 효과를 보진 못합니다.
      그 와중에 홀로 교전에서 벗어나있던 한 명이 조준사격으로 검사대 투사 Champion(UA)를 잡아낼뻔 합니다만,
      네필림 프로텍터의 [가로막기 Shield Guard]에 막혀 1점의 피해를 입히는데 그칩니다.

o 에버블라이트
   - 마드락에게 맞고, 리야스의 피해를 전이받고 해서 두 마리의 안젤리우스가 모두 정상이 아닙니다.
   - 셰퍼드 둘이 먼저 기동하여 안젤리우스의 피해를 회복시켜 최소한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 마드락의 부적 덕분에 워비스트가 돌격할 수 없자, 첫 번째 안젤리우스가 그냥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지만,
      역시 특수 능력으로 한 번의 피해를 무효화합니다.
   - 마드락의 방어가 높은 것을 보고 검은서리단 Blackfrost Shard 이 나서서 [얼음 감옥 Ice Cage] 2회,
     [릴리스의 입맞춤 Kiss of Lyliss]을 연달아 명중시켜 아군의 명중과 피해를 모두 강화시킵니다.
   - 두 번째 안젤리우스가 이동 후 공격하여 마드락에게 피해를 입히고 전이를 강제합니다.
   - 마지막으로 리야스가 나서서, 펠 콜러 히어로와 교전이탈하여 마드락에게 돌격합니다.
      리야스는 [완벽한 균형감각 Perfect Balance]과 [곡예 Acrobatic]가 있어서 자유로운 교전이탈 및 돌격이 가능합니다.
      리야스의 마지막 돌격으로 마드락이 큰 피해를 입으며 경기가 끝났습니다.

3라운드 말, 에버블라이트 승리! - 워락 킬

덧글

  • 레이오네 2013/04/08 03:24 #

    근 3개월만에 매미에서 워머신-호드가 돌아갔었군요!
    유저 보기가 워낙 어려워서,,, :(
  • 실루엔 2013/04/08 07:17 #

    기록을 안냠겨서 그렇지 사실 지난달에도 한 경기 했었습니다~ㅎㅎ 매미쪽이 확실히 유저가 적긴 하죠.
  • 토나이투 2013/04/08 08:25 #

    어으 트롤들 머리수가 ㅎㅎ 무섭네요
  • Zeroplus 2013/04/22 19:08 #

    어서 복수전을 해야 하는데..
    언제 시간되삼.?
  • 실루엔 2013/04/22 22:48 #

    조만간 내 봐야지~ 사실 재경기할 때에는 지금보다는 도색을 더해서 나가고 싶어~ ㅎㅎ
  • Zeroplus 2013/04/23 00:02 #

    내것도 그닥 칠해진건 아니라서..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